본부 LOGIN ENGLISH INTRANET
지부 소개
사랑을 행동으로
홀트아동복지회는 한국전쟁 직후인 1955년, 전쟁과 가난으로 부모를 잃은 아동에게 새로운 가정을 찾아주는 입양사업을 통해 설립되었습니다.
설립자 해리 홀트 씨는 고통 속에 있는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부름에 응하여 한국 고아 8명을 입양한 것을 시작으로 우리나라의 입양사업과 장애인 복지사업을 위해 부인 버다 여사와 함께 모든 재산을 바쳤으며, 아이들이 지낼 곳을 마련하기 위해 직접 산을 개간하고 밭을 일궜습니다. 삶의 마지막 순간까지 아이들을 돌보다 숨을 거둔 해리 홀트 씨는 그가 손수 일군 홀트 일산복지타운에 묻혔습니다.

오늘날 홀트아동복지회는 '사랑을 행동으로' 보여 준 해리 홀트 씨의 정신을 이어받아 입양 사업은 물론 아동, 청소년, 미혼한부모, 장애인, 저소득계층, 다문화가정 등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 전문기관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홀트아동복지회 발간자료

도서명 저자명 공시방법
원방에서 내 자녀들을 오게 하라 버다홀트 사랑을 행동으로
동방의 자손들 버다홀트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창조된 자들 버다홀트
말리언니 말리홀트
누가 답할까?(Who Will Answer?) 김형복
할머니의사 청진기를 놓다 조병국
가슴뛰는 선물 임부웅


홀트 CI

홀트아동복지회 로고는 홀트의 BI(Brand Identification)의 기본 요소로, 홀트의 대표적 이념인 기독교적 사랑 실천에 바탕하여 영문 'H'자를 가족의 이미지로 형상화 하였습니다. 또한 한지붕 안에서 가족이 문화공동체를 이룬다는 것을 나타냈으며, 이에 쓰인 지붕과 태극 문양은 한국적 이미지의 전달체입니다.
여기엔 인종, 성별, 신체적 특성에 차별을 두지 않는 아동권리보장의 큰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