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캠페인
|
참여/신청
|
허브
|
입양
LOGIN ENGLISH INTRANET

조직

법인소개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홀트아동복지회 이사장 말리홀트

홀트아동복지회 회장 김호현

홀트아동복지회는 하나님의 뜻에 따라 1955년 한국전쟁으로 부모를 잃은 우리 아이들을 위해 미국인 “해리 홀트와 그의 부인 버다홀트”가 세운 아동복지기관입니다.

지난 60여년 동안 저희 홀트는 가정이 필요한 많은 아이들에게 가정을 찾아 주었으며, 일산복지타운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장애인복지사업을 이끌어 왔고, 지역사회복지관, 다문화센터, 어린이집, 아동치료센터 등 다양한 사업들로 어렵고 힘든 많은 분들과 함께 해 왔습니다.

돌아보면 우리 홀트의 역사 속에, 어려웠던 우리나라의 성장과 발전의 그림자가 그대로 녹아 있습니다. ‘도움 받던 나라에서 도움을 주는 나라’가 되었듯이, ‘도움을 받던 기관에서 캄보디아, 몽골, 네팔, 탄자니아의 아이들을 돕는 더 큰 기관’이 되었습니다. 참으로 감사한 일입니다. 이는 대를 이어 온 홀트 가(家)의 숭고한 사랑과 우리 회를 지지하고 도움을 주신 수많은 후원자님과 자원봉사자님의 사랑의 결과라 생각하며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변화의 시기를 맞아, 우리나라의 발전과 변화에 꼭 필요한 사업들을 찾고자 합니다. 특별히 저소득가정아동, 의료문제아동, 시설퇴소청소년, 다문화가정아동, 북한이탈주민아동 등 소외되고 어려움에 처한 우리 아이들을 위해, 또 갑작스런 임신과 출산으로 학업중단, 가사, 생계유지, 아동양육 등 준비되지 않은 많은 어려움에 처한 미혼한부모를 위해, 그리고 해외빈곤국가의 아이들을 위해 필요한 사업들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 사업들에 특별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사랑을 행동으로” 주어진 소명을 다하는 홀트아동복지회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