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Home > 홈 > 심리센터 소개 > 자주하는 질문

센터 이용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본 센터는 예약제로 운영이 되며 전화나 방문 예약을 통하여 예약된 시간에 방문하셔야 보다 정확한 상담 및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시설 환경이나 간단한 시설 정보를 얻기 위한 방문은 별도의 예약 없이 오셔도 됩니다.

검사 및 상담료는 얼마인가요?


심리 및 언어검사 비용은 각 검사 마다 별도로 책정되어 있으며, 각 지역 특성과 각 지원사업의 지침에 따라 상담료가 책정되기에 정확한 검사비와 상담료는 이용자의 대략적인 정보를 얻은 후에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상담관련 정부지원 등에 대한 상세한 안내도 함께 해드리니 부담 없이 문의하셔도 됩니다.

센터 이용 시 비밀 보장이 되나요?


본 센터에 이용에 대한 모든 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철저하게 비밀 보장되며, 이용의 편의를 위한 일부기록을 제외한 상담기록 등은 남겨지지 않습니다. 단, 바우처 관련 기록등은 관련 법과 지침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관됩니다.

바우처 서비스가 이용 가능한 기관인가요?


개별 바우처마다 이용 가능한 기관이 지정되어있으며, 본 센터는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발달재활서비스, 부모코칭서비스, 특수교육대상아동치료지원비, 입양아동 심리치료비 지원서비스 등의 바우처를 이용하실 수 있는 기관입니다. 단, 지역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이용바랍니다.

자가진단프로그램에서 나쁜 결과가 나왔어요!! 꼭 상담받아야 하나요?


자가진단프로그램은 현재 심리상황을 대략적으로 파악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나쁜 결과가 나왔다고 꼭 상담을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니며, 현재 본인의 심리상황의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전문가의 상담과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홀트심리상담센터는 입양가족들만 이용이 가능하나요?


아닙니다. 홀트심리상담센터 지역사회의 심리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가족에게 열려 있으며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홀트는 입양 가족에 대한 많은 정보와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니 입양가족들도 많은 이용을 하고 있으며 개별 가족들에 대한 정보는 철저히 비밀보장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