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결연 소개

홀트가 해외 빈곤아동들을 왜 돕기 시작했을까요.

홀트아동복지회는 한국 전쟁 후 설립자 해리 홀트씨와 버다 홀트 여사가 아무런 연고가 없지만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우리나라를 돕고 이 땅에 묻히신 것처럼 해외로부터 받았던 도움을 내전의 상흔으로 힘들어하는 해외의 빈곤 아동들에게 사랑과 나눔을 전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나라, 그 곳에서도 빈민 밀집 지역에 자리잡았습니다.

빈곤으로 인해 일자리를 찾아 도시로 상경한 빈민들이 있습니다.
조금 더 나은 삶을 위해 용기를 내었지만 현실은 여전히 제자리인 도시의 슬럼가에서 아동가정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빈민 밀집 지역 아이들의 삶은 어떨까요?

빈곤은
가정을 무너뜨립니다.
무너진 가정 안에서 아동의 행복은 사라지며, 무기력한 부모 품 안에서 아이들은 상처 입습니다. 그리고 빈곤은 계속됩니다.
빈곤은 아동의 교육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부모가 아이들의 숙제와 학업을 보살펴주기가 힘들며, 아이들은 어린 나이에 노동현장으로 내몰리게 되어 학업을 지속하기가 어렵습니다.
정서적으로
불안정한 상황에 노출됩니다.
빈민 밀집 지역 아이들은 부모의 약물중독, 아동학대, 방임 등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부모와 정서적 유대감을 쌓는 것도 어렵습니다.
빈민밀집지역은
보건 환경이 열악합니다.
위생 상태가 좋지 않아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으며 아동이 아파도 제 때 치료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아동의 전인적인 성장가정의 변화를 응원해요.

빈곤 가정의
든든한 울타리가 됩니다.

빈곤 가정의 삶이 안정될 수 있도록 가정의 해체를 예방하고, 가족 기능을 강화합니다.
- 부모교육
- 가정상담
- 생활지원


충분히 배웁니다.

아이들이 마음껏 공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다른 아이들처럼 학교에도 갈 수 있습니다.
- 방과후수업
- 기초학습지도
- 학용품/교복 지원


밝고 행복하게 자랍니다.

낮 시간에 방임되었던 아이들을 안전하고 따뜻하게 보호하며, 건강한 정서 발달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그리고 홀트와 후원자를 통해 충분한 사랑을 받습니다.
- 예체능활동
- 특별활동
- 문화체험


건강하게 자랍니다.

정기검진과 위생교육을 통해 아이들은 질병의 위험에서 벗어납니다. 날마다 영양가 있는 점심을 먹으며 균형적으로 성장합니다.
- 점심급식/영양제제공
- 건강검진
- 위생교육

소중한 후원금은 이렇게 사용됩니다.

후원자의 대상아동에 대한 결연 후원금은 사업비 85%, 행정비 15%로 투명하게 관리하여 사용합니다.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는 투명한 후원금 운영을 위하여 ‘사회복지법인 재무회계'규칙에 따라 모든 행정 회계 절차를 운영하고 있으며, 회계법인에 의한 법인 외부회계감사를 받고 있습니다.

2022년도 해외아동결연 운영결산보고(자세히 보기)

진행순서 및 후원혜택

해외아동결연은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 - 홀트드림센터에서 보호중인 아동과 지역사회 빈곤가정 아동에게 지원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 - 해외 아동결연은 1:1 결연을 원칙으로 하지만, 아동의 긴급 상황 등에 따라 다수의 후원자와 결연이 이뤄질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기부금 영수증 발급

연말 기부금 영수증을 발행해드립니다. 매년 1월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또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이동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